원문 http://www.openads.co.kr/content/contentDetail?contsId=5257
3줄 요약
- 데이터 드리븐: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사결정하는 것. 데이터가 모든 의사결정을 좌지우지한다.
- 큰 규모의 의사결정을 하는 경우 다양한 정보와 함께 의사결정을 한다.
- 데이터 인폼드: 수 년간의 경험, 경쟁사 조사 등과 함께 데이터를 사용하여 결정을 내리는 것. 즉, 무언가를 결정할 때 데이터 또한 하나의 정보가 되는 것이다.
중요한 문장
- 다양한 정보들이 모이면 여러 경우의 수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인폼드로 데이터를 활용하는 경우 세 가지의 장점이 있습니다.
1. 다양한 정보를 기반으로 결정이 되기 때문에 큰 그림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2. 데이터만으로는 파악할 수 없는 트렌트 파악이나 고객 선호도 등 모든 정보들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3. 데이터를 통해 명확하지 않을 수 있는 문제 해결을 수 많은 경험에 의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
데이터를 통해 의사결정을 내릴 때 단순히 데이터만 보지 않고 다양한 정보와 상황을 고려해야 하는 것. 사실 당연한 이야기인데 명칭과 장황한 설명을 덧붙이니 대단하고 새로운 이론처럼 느껴진다. 데이터 속 숫자에만 매몰되지 말고 넓은 시야를 갖자!
'📒 SCRAP > 📍 artic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렌드]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출시 (0) | 2022.10.18 |
---|---|
[마케팅] MZ세대를 겨냥한 왓챠의 러쉬의 소통방식 (0) | 2020.10.14 |
[트렌드] MZ세대가 뒷광고에 화난 이유 (0) | 2020.09.10 |
[트렌드] 유튜브로 읽는 코로나시대 (0) | 2020.09.07 |
[마케팅] Z세대 맞춤형 SNS 게시물 올리는 방법 (0) | 2020.09.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