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CRAP/📍 article

[마케팅] '데이터 드리븐'을 넘어 '데이터 인폼드'로

나무울 2020. 10. 7. 21:37

 

 

 

 

원문 http://www.openads.co.kr/content/contentDetail?contsId=5257

 

오픈애즈: 당신의 성장을 돕는 마케팅 큐레이션 플랫폼

'무조건' Data Driven 일까?

www.openads.co.kr

 

 


 

3줄 요약

  1. 데이터 드리븐: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사결정하는 것. 데이터가 모든 의사결정을 좌지우지한다.
  2. 큰 규모의 의사결정을 하는 경우 다양한 정보와 함께 의사결정을 한다.
  3. 데이터 인폼드: 수 년간의 경험, 경쟁사 조사 등과 함께 데이터를 사용하여 결정을 내리는 것. 즉, 무언가를 결정할 때 데이터 또한 하나의 정보가 되는 것이다.

 

중요한 문장

  • 다양한 정보들이 모이면 여러 경우의 수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인폼드로 데이터를 활용하는 경우 세 가지의 장점이 있습니다.
    1. 다양한 정보를 기반으로 결정이 되기 때문에 큰 그림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2. 데이터만으로는 파악할 수 없는 트렌트 파악이나 고객 선호도 등 모든 정보들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3. 데이터를 통해 명확하지 않을 수 있는 문제 해결을 수 많은 경험에 의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

데이터를 통해 의사결정을 내릴 때 단순히 데이터만 보지 않고 다양한 정보와 상황을 고려해야 하는 것. 사실 당연한 이야기인데 명칭과 장황한 설명을 덧붙이니 대단하고 새로운 이론처럼 느껴진다. 데이터 속 숫자에만 매몰되지 말고 넓은 시야를 갖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