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광고 논란? MZ세대가 화난 이유는 따로 있다!
트렌드를 읽는 가장 빠른 방법
www.careet.net
뒷광고 논란, MZ세대가 분노한 포인트는 따로 있다. 법을 어겨서 <<<<< 구독자들을 속여서
4줄 요약
- MZ세대는 'PPL을 봐주는 것 = 콘텐츠 펀딩'이라고 생각한다.
- MZ세대는 결과보다 과정을 중시한다. PPL이 어색하게 느껴지더라도, 노력한 티가 나면 오히려 칭찬한다.
- MZ세대는 PPL을 진행하는 모델의 일상까지 눈여겨보기 때문에, 거짓말은 바로 걸린다.
- MZ세대는 PPL로 인해 혜택을 받는 대상에 '구독자'도 포함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중요한 문장
- 광고라는 표시를 '누가 봐도 잘 보이게' 적어줬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 영상을 1분 1초 쪼개서 척척 디테일을 찾아내고, 기업의 몇십 년 전 잘못까지 모두 기억해 끌올하는 세대입니다.
개인적인 생각
사실 나는 뒷광고 논란을 보며 광고 미표기에 대한 분노보다는 유튜버를 향한 대중의 분노에 더 놀랐다. 모두가 광고임을 당연하게 인지하고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대중이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얻는 정보를 믿고 의지하고 있음에 놀랐다. 마케터들의 책임감이 필요한 시기다.
'📒 SCRAP > 📍 artic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MZ세대를 겨냥한 왓챠의 러쉬의 소통방식 (0) | 2020.10.14 |
---|---|
[마케팅] '데이터 드리븐'을 넘어 '데이터 인폼드'로 (0) | 2020.10.07 |
[트렌드] 유튜브로 읽는 코로나시대 (0) | 2020.09.07 |
[마케팅] Z세대 맞춤형 SNS 게시물 올리는 방법 (0) | 2020.09.07 |
[마케팅] 2030에게 광고 같지 않은 광고가 통한다 (0) | 2020.09.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