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CRAP/📍 article

[트렌드] MZ세대가 뒷광고에 화난 이유

나무울 2020. 9. 10. 00:58

 

 

 

 

원문 https://www.careet.net/196

 

뒷광고 논란? MZ세대가 화난 이유는 따로 있다!

트렌드를 읽는 가장 빠른 방법

www.careet.net

뒷광고 논란, MZ세대가 분노한 포인트는 따로 있다. 법을 어겨서 <<<<< 구독자들을 속여서

 

 


 

4줄 요약

  1. MZ세대는 'PPL을 봐주는 것 = 콘텐츠 펀딩'이라고 생각한다.
  2. MZ세대는 결과보다 과정을 중시한다. PPL이 어색하게 느껴지더라도, 노력한 티가 나면 오히려 칭찬한다.
  3. MZ세대는 PPL을 진행하는 모델의 일상까지 눈여겨보기 때문에, 거짓말은 바로 걸린다.
  4. MZ세대는 PPL로 인해 혜택을 받는 대상에 '구독자'도 포함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중요한 문장

  • 광고라는 표시를 '누가 봐도 잘 보이게' 적어줬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 영상을 1분 1초 쪼개서 척척 디테일을 찾아내고, 기업의 몇십 년 전 잘못까지 모두 기억해 끌올하는 세대입니다.

 


 

개인적인 생각

사실 나는 뒷광고 논란을 보며 광고 미표기에 대한 분노보다는 유튜버를 향한 대중의 분노에 더 놀랐다. 모두가 광고임을 당연하게 인지하고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대중이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얻는 정보를 믿고 의지하고 있음에 놀랐다. 마케터들의 책임감이 필요한 시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