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CRAP/📍 article

[트렌드]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출시

나무울 2022. 10. 18. 21:44

 

원문 https://www.yna.co.kr/view/AKR20221014004900075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내달 출시…한국에선 월 5천500원(종합) | 연합뉴스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세계 최대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가 다음 달부터 콘텐츠에 광고를 포함하는 대신 기존...

www.yna.co.kr

 


 

3줄 요약

  1. 넷플릭스가 22년 11월부터 콘텐츠에 광고를 포함하는 광고 요금제를 출시한다.
  2. 저렴한 가격으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대신 시간당 평균 4~5분 광고를 봐야 한다.
  3. 넷플릭스는 그동안 광고 요금제 도입에 부정적이었으나 구독자 감소가 이어지자 입장을 바꿨다.

 

중요한 문장

넷플릭스는 이 요금제가 광고주들에게 흥미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젊은 시청자 등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고해상도 광고로 다가갈 기회라고 제안했다.

 


 

개인적인 생각

업계 종사자로서 새로운 광고 지면이 생긴다는 점은 흥미롭지만, 요금을 지불하고 이용하는 구독형 서비스에도 광고가 노출된다는 점은 기쁘지 않다. 기존 요금제보다는 저렴하지만 돈도 내고 광고도 보는데, 특정 기능은 제한한다는 점이 특히나 그렇다. 기업의 입장에선 수익성을 개선하려는 시도가 필요하겠지만, 요금 인상부터 계정 공유 금지와 광고 노출까지, 소비자의 반감을 부르는 행보가 짧은 텀으로 이어진다는 점이 아쉽다. 물론 요금제는 개인의 선택이지만, 광고 요금제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궁금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