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https://www.i-boss.co.kr/ab-qletter-633677
3줄 요약
- 앰비슈머는 양면성을 뜻하는 'Ambivalent'와 소비자를 뜻하는 'Consumer'가 결합된 용어
-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에는 돈을 아끼지 않지만 그렇지 않다면 최대한 절약하는 모습을 보인다.
- 이런 소비 트렌드가 나타나게 된 것은 코로나19로 인한 보복 소비의 영향이 크다고 보인다.
중요한 문장
- 얼마 전 무지출을 인증하는 과시적 비소비에 대한 내용을 보내드렸는데요.
오락, 문화, 음식, 숙박, 명품 등의 소비는 20% 넘게 증가하며 양면적인 모습이 나타나고 있어요.
개인적인 생각
일부 소비자의 특성으로 여겨졌던 '가치소비'의 영향력이 점차 넓어짐을 느끼게 된다. 이제 단순히 가격이나 브랜드 파워만으로는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 어려운 시대이다. 경제 불황 속 극단적으로 지출을 경계하는 소비자에게 어떤 가치가 유의미하게 느껴질지 고민해야 할 시점이다. 다만, 개개인의 특성이 뚜렷하게 구분되는 만큼 '어떤 소비자'가 우리 브랜드에게 유의미할 지에 대한 정의가 우선되어야 할 것 같다.
'📒 SCRAP > 📍 artic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렌드] 네이버가 영수증 매입 큰 손으로 올라선 이유 (0) | 2023.05.07 |
---|---|
[트렌드] 인스타그램, 올해의 트렌드 해시태그 (0) | 2022.12.20 |
[트렌드] Z세대가 디자이너 브랜드 찾는 이유 (0) | 2022.10.26 |
[트렌드]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출시 (0) | 2022.10.18 |
[마케팅] MZ세대를 겨냥한 왓챠의 러쉬의 소통방식 (0) | 2020.10.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