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CRAP/📍 article

[마케팅] 구글의 검색 서비스 개편 (feat. 제미나이)

나무울 2024. 7. 3. 21:09

 

 

 

앞으로의 아티클은 기존과 조금 다른 방식으로 기록하려고 한다.

요약하고, 기록하고(밑줄 치고), 적용하는 방식으로!

 

 

 

원문

https://www.i-boss.co.kr/ab-qletter-770458

 

25년 만의 가장 큰 변화라는 구글 검색, 무엇이 달라졌나?

구글이 대대적인 검색 서비스 개편에 나섰습니다. 구글 창립 25년 만에 가장 큰 규모의 검색 서비스 변화라고 하는데요. 바로 구글의 AI인 제미나이(Gemini)를 검색엔진에 본격적으로 도입하는...

www.i-boss.co.kr


 

1. 핵심 내용 요약

구글이 AI 기능인 제미나이(Gemini)를 검색엔진에 본격 도입하여, 여러 조건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AI 오버뷰를 선보인다. AI 오버뷰는 검색 결과를 요약해 주거나, 다양한 검색 조건을 통합하여 답변을 제공한다. 또한 AI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검색 결과와 동영상 검색 기능 그리고 새로운 형태의 광고가 추가된다.

 

2. 밑줄 친 문장

  • 이제는 구글의 AI 제미나이가 검색결과를 요약해 주는 내용이 최상단에 제공될 때 이곳에 광고를 포함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구글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브랜드 프로필이 있습니다. (...) 해당 브랜드의 제품, 브랜드 이미지, 영상, 고객 리뷰 등을 조합해 정보를 제공하고, 프로모션 및 배송 정책 등도 함께 노출됩니다.

 

3. 내 업무(또는 삶) 적용 가능한 포인트

새롭게 추가되는 광고 대부분이 쇼핑 광고와 관련되어 있어 무형의 서비스를 판매하는 경우 테스트가 어려울 것 같다. 브랜드 프로필의 경우, 네이버 브랜드 검색 광고와 같이 브랜드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해당 브랜드의 광고를 이미지 형태로 최상단에 노출하는 것으로 보인다. 구글은 경쟁사 키워드 활용이 가능하다 보니 자사명 키워드의 상단 노출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했었는데, 해당 기능이 적용되면 상단 노출 점유율 걱정은 사라질 것 같다. 업데이트되는 대로 적용 가능 여부를 확인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