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https://www.blog.kcd.co.kr/카드매출이-주말에-입금되지-않는다는-사실-알고-계셨나요-a72acfbf4ecd
1. 핵심 내용 요약
카드매출의 정산 지연 문제 해결을 위해 '카드매출 바로입금' 서비스를 개발하고 개선한 과정을 다루는 아티클. 런칭 첫 날, 700명이 상품 페이지를 방문했지만 신청은 없었고, 모든 사용자가 단말기 신청 화면에서 이탈한 것을 확인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더 자세한 설명을 추가하여 전환율을 개선했으며, 한 달 후 일일 정산 금액이 약 14배 증가하는 성과를 거둔다.
2. 밑줄 친 문장
- 많은 경우 간결한 UI, 텍스트가 최소화된 UI가 심미적으로도 좋고 유저가 복잡하게 느끼지 않는다는 이유로 선호되기도 됩니다. 하지만 저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때로는 유저가 크리티컬한 의문을 가질 수 있는 화면이라면 다소 무겁더라도 충분한 설명을 제공하는 편이 우리가 원하는 행동을 이끌어내는데 도움이 되기도 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3. 내 업무(또는 삶) 적용 가능한 포인트
빠른 상황 판단과 적절한 가설 수립, 그리고 실행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달은 글이었다. 서비스에는 정답이 없다. 성공 사례는 항상 그대로 적용되지 않고, 간과했던 영역에서 임팩트가 큰 개선점이 발견되기도 한다. 유입에서 최종 전환까지의 퍼널을 넓게 살펴보고, 각 단계에서 놓치고 있었던 개선 사항들을 정리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낯선 서비스일수록 사용자에게 충분한 설명을 제공해야 한다는 내용이 인상 깊었다. 나에게는 너무 익숙해져서 쉬운 화면이라고 느꼈던 부분이 있을지 되돌아봐야겠다.
'📒 SCRAP > 📍 artic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iOS 앱 캠페인 성과 개선 사례 (5) | 2024.10.13 |
---|---|
[마케팅] 동시대인과 함께 살아가는 마케터 (0) | 2024.07.26 |
[트렌드] 금융업계의 책 출판 (0) | 2024.07.13 |
[마케팅] 스픽 - 문제 진단과 프레임워크 (0) | 2024.07.11 |
[마케팅] 구글의 검색 서비스 개편 (feat. 제미나이) (0) | 2024.07.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