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CRAP/📍 article

[마케팅] iOS 앱 캠페인 성과 개선 사례

나무울 2024. 10. 13. 16:09




 
원문
https://brunch.co.kr/@moderngrowth/19

 

iOS 앱 캠페인, 성과 내기 정말 어려울까?

사례: MAU 200만 서비스의 메타 iOS 캠페인의 CPI 82% 개선 | SKAN의 등장으로 iOS 앱 캠페인 집행 난이도가 상당히 높아졌고 Android 앱 캠페인과의 성과 격차도 점점 심해지고 있습니다. SKAN과 iOS 성과 트

brunch.co.kr

 

 


 
1. 핵심 내용 요약
MAU 200만 서비스의 메타 iOS 캠페인 개선 사례. 집행 이력을 기반으로 캠페인 구조, SKAN 설정, 매체 선정에서 개선점을 발견하고, iOS CPI를 82%(14,000원 대 → 2,000원 대) 낮췄다.
 
2. 밑줄 친 문장

  • 예산이 한정된 경우 대부분 감으로 주력 매체를 선정하거나 남들이 많이 선택하는 매체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테스트는 예산과 소재 개수의 밸런스를 맞추면서 연령대별 소구 메세지를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설계했습니다.
  • 무작위로 8종의 소재를 제작하면 성과가 좋거나 나쁜 원인을 알 수 없지만, 변수를 통제하여 만든 소재는 인사이트를 발굴할 수 있습니다.

 
3. 내 업무(또는 삶) 적용 가능한 포인트
iOS 캠페인 최적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성공 사례를 찾아보고 있는데, 최신의 사례는 정말 찾기 어렵다. 매체 측에서 권장하는 대로 세팅해도 CPI가 너무 높게 형성돼서 번번이 캠페인을 OFF 하게 된다. 얼마나 더 기다려줘야 하는지, 어떤 액션을 할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는데 기본적인 것부터 잘 챙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적절한 매체 선정과 예산과 소재 개수를 고려한 캠페인 구조 그리고 계획적인 소재 테스트부터 시작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