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https://www.folin.co/article/5720
틱톡 브랜드전략 리더 "내 콘텐츠가 스팸이 되지 않으려면"
남다른 인사이트 얻으려면?"4가지 질문 던져보세요." 틱톡코리아 브랜드전략팀 김이라 리더. ©폴인, 최지훈 나만의 엣지가 있나요? Q. 틱톡 전에는 청와대에서 일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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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핵심 내용 요약
- 생성 AI 시대에는 인간만의 독창적인 통찰과 질문 능력이 경쟁력이 된다.
- 콘텐츠 홍수 시대에서 고객의 마음가짐과 맥락을 고려한 차별화된 콘텐츠가 중요하다.
- 생성 AI툴을 활용할 때 '4단계 질문법(문제를 진단, 분해, 재정의, 제약 조건 설계)'을 활용하면 창의적인 결과를 얻는다.
- AI는 'How'를, 인간은 'What, Why, If'를 담당하며 시너지를 낼 수 있다.
2. 밑줄 친 문장
- 모두가 생성 AI 툴을 쓰는 시대에는 남다른 질문을 해야 남다른 결과물을 내요.
- 마케팅 콘텐츠를 기획할 때 우리 고객이 어떤 목적과 감정, 의도로 플랫폼을 쓰는지를 고려하자는 거죠. 그에 맞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스팸으로 느낄 가능성이 작거든요.
- 또 콘텐츠가 늘수록 역설적으로 한두 플랫폼이 선택받는 시대로 가지 않을까 싶어요.
- 원하는 답변을 얻었다면 이제 처음 제시된 조건을 넣어요. '소파의 무게는 10kg을 넘지 않아야 한다' '분해하면 가방에 들어가야 한다'는 것요. 저는 이 단계가 가장 독특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대개 이 조건을 가장 먼저 넣고, 해결하려 하니까요(웃음).
3. 내 업무(또는 삶) 적용 가능한 포인트
1년 전에 나온 인터뷰 아티클이지만,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유효한 메시지가 많았다. 특히, 매체 운영 시 해당 매체를 사용하는 고객의 의도와 감정을 깊이 이해해야 한다는 점과 AI 활용의 핵심은 기술적인 능력보다 가능성을 극대화하는 질문과 사고방식에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퍼포먼스 마케팅 측면에서, 고객이 플랫폼을 사용하는 이유와 그 과정에서 느끼는 감정을 분석해 광고 소재를 제작한다면, 효율이 개선될지 아니면 오히려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커질지 궁금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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