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http://www.openads.co.kr/nTrend/article/7776
비트윈 웹 드라마 캠페인을 통한 페북과 유튜브의 선호 컨텐츠 성향, 누적 조회율 및 참여율의 비교
3줄 요약
- 페이스북은 에피소드 1편, 유튜브는 특별편(옴니버스)가 가장 효과가 좋은 영상 형태다.
- 유튜브의 누적 조회수가 페이스북의 2배이상이다. 영상의 누적 효과를 키우는 목적이라면 유튜브가 좋다.
- 초반 참여도는 페이스북이, 누적 좋아요 수는 유튜브가 좋다.
중요한 문장
- 유튜브는 페이스북 보다 사용자의 자발성이 강하기 때문에 관심 있는 영상이 있다면 이전/이후를 찾아보는 특징이 있는 것 같습니다.
- 페이스북은 단기 캠페인의 성과를 높이는데, 유튜브는 지속적인 영상 컨텐츠를 활용한 브랜딩을 목표로 삼을 때 적당할 것 같습니다.
기록 이유
페이스북이 영상을 통한 콘텐츠 마케팅에 여전히 영향력이 있는 점이 놀랍고, 유튜브와의 직접적인 비교가 흥미롭다.
개인적인 생각
콘텐츠 마케팅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라면 이미 알고 있는 정보고 결론이겠지만, 수치로 확인할 수 있는 점이 좋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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