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CRAP/📍 article

[마케팅] 페북 vs 유튜브 : 영상의 누적 효과 비교

나무울 2020. 8. 16. 19:01

 

원문: http://www.openads.co.kr/nTrend/article/7776

 

페북 vs 유튜브 : 영상의 누적 효과 비교

웹 드라마의 2년간 누적 조회/좋아요 성과로 페북과 유튜브의 차이를 비교<br/><br/>

www.openads.co.kr

비트윈 웹 드라마 캠페인을 통한 페북과 유튜브의 선호 컨텐츠 성향, 누적 조회율 및 참여율의 비교

 

 


 

3줄 요약

  1. 페이스북은 에피소드 1편, 유튜브는 특별편(옴니버스)가 가장 효과가 좋은 영상 형태다.
  2. 유튜브의 누적 조회수가 페이스북의 2배이상이다. 영상의 누적 효과를 키우는 목적이라면 유튜브가 좋다.
  3. 초반 참여도는 페이스북이, 누적 좋아요 수는 유튜브가 좋다.

 

중요한 문장

  • 유튜브는 페이스북 보다 사용자의 자발성이 강하기 때문에 관심 있는 영상이 있다면 이전/이후를 찾아보는 특징이 있는 것 같습니다.
  • 페이스북은 단기 캠페인의 성과를 높이는데, 유튜브는 지속적인 영상 컨텐츠를 활용한 브랜딩을 목표로 삼을 때 적당할 것 같습니다. 

 


 

기록 이유

페이스북이 영상을 통한 콘텐츠 마케팅에 여전히 영향력이 있는 점이 놀랍고, 유튜브와의 직접적인 비교가 흥미롭다.

 

개인적인 생각

콘텐츠 마케팅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라면 이미 알고 있는 정보고 결론이겠지만, 수치로 확인할 수 있는 점이 좋았다.